다듀 개코 “힙합, 호황기·소강상태 반복…버티는 힘 필요” [화보]

입력 2018-04-20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다듀 개코 “힙합, 호황기·소강상태 반복…버티는 힘 필요” [화보]

아메바컬쳐 소속 아티스트 7인이 스웨그 넘치는 화보를 공개했다.

다이나믹 듀오, 크러쉬, 리듬파워, 프라이머리는 4월 19일 발행한 스타 스타일지 하이컷 화보를 통해 7인7색 매력 부자의 면모를 발휘했다. 편안한 트레이닝 룩과 운동화 등을 스포티하게 소화하며 힙합 크루만의 스웨그를 대방출했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아메바컬쳐 각 팀은 근황 및 음악관에 대해 이야기했다. 다이나믹 듀오 최자는 아메바컬쳐 멤버들이 한데 모인 유쾌한 촬영장 분위기에 대해 “서로의 결점에 대해 너무 잘 안다. (화보 촬영 중) 이렇게 서로 멋있는 척하면 웃게 된다”라고 전했다. 개코는 “힙합은 10년 주기로 호황기와 소강상태가 반복되더라. 사람들이 관심을 두지 않게 되더라도 자기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힙합인들에게 그런 시간을 버티는 힘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현재 힙합씬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Mnet ‘고등래퍼2’에서 멘토로 활약했던 리듬파워의 보이비는 “어린 래퍼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이라는 질문에 “랩 오디션 프로그램은 ‘양날의 검’같다. 랩 오디션 프로그램을 우리도 겪어봤으니 해줄 수 있는 말은, 과거는 과거대로 남겨두라는 것이다. 그때 받는 관심과 인기는 내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의 것이라는 걸 인정하고 ‘내 커리어는 지금부터 시작이다’라고 생각하고 정진하면 된다”고 전했다.



크러쉬는 “요즘 가장 큰 관심사는?”이라는 질문에 “(음악을 제외하고) 손흥민. 어제도 페이스타임으로 전화 걸었던데 녹음하느라 못 받았다. 2년 전에 유럽 투어 갔을 때 손흥민이 관객으로 왔다. 내 노래를 많이 들으면서 위로 받았다고 했다. 나도 요즘 그 친구를 보며 새로운 모티베이션을 얻고 있다. (통화할 때) 그 친구는 힘든 점을 털어놓는데 나는 그냥 신기해서 축구 관련해 궁금한 거 다 물어본다”고 밝혔다.



최근 안다와 함께 신곡 ‘Dressroom’을 발표한 프라이머리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대해 “특별한 기준이 있다기보단 ‘아 이 사람과 뭔가를 했을 때 새로운 게 나올 수 있겠다’ 싶으면 한다. 보컬도 평범한 스타일보단, 특징 있는 뮤지션들이 좋다”고 전하기도 했다.

아메바컬쳐 아티스트의 화보와 인터뷰는 하이컷 220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