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이 추천하는 취업 준비 자격증 “ERP 정보관리사·전산세무회계”

입력 2018-04-20 13: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융권이나 일반 기업체 회계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준생에게 전산세무회계·재경관리사·ERP 정보관리사 자격증은 취업 자격증으로 불린다. 꼭 취준생이 아니더라도 업무 연관성으로 인해 전문성을 키우고 싶어 하는 다수의 직장인도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ERP 정보관리사의 경우 실무 프로그램을 통한 시뮬레이션으로 실무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대표 자격증이며 신입 채용 우대 조건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자격증 중 하나다.

ERP 회계의 경우 채권채무관리·예산관리·자산관리·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실무 능력을 ERP 인사의 경우 급여관리·4대보험·연말정산·근태 업무를 ERP 생산의 경우 생산 시스템·공정분석·CRP·SCM를 ERP 물류의 경우 영업관리·자재관리·구매관리·무역관리 실무를 검증받을 수 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이론 시험(30%)과 실무 시험(70%)으로 구성돼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격할 수 있다. 시험 과목은 전산세무 1급·2급, 전산회계 1급·2급으로 구분된다.

이런 세무 회계 관련 자격증이 채용 시 직접적으로 가산점 등의 우대사항이 없더라도 면접 전형에서 관련 분야 지식을 활용할 수 있고, 실제로 실무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인사 담당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에 에듀윌은 한 번의 수강 신청으로 이러한 자격증 커리큘럼을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전자격증 평생 프리패스’ 과정을 선보인 바 오는 27일까지 한정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56종의 자격증 과정을 시험 합격까지 무한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며 세무 회계 자격증 이외에도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전기기사 등의 인기 자격증이 포함돼 수험생들의 잇단 신청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