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톡쇼’ “박지성 母, 교통사고 아닌 의료사고 의혹”

입력 2018-05-05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축구선수 출신 박지성의 어머니인 고 장명자 씨의 사인을 놓고 교통사고 가해자와 치료를 맡았던 병원이 소송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일 방송된 TV조선 '별별톡쇼'에서 정선희는 "올해 초 세상을 떠난 박지성의 어머니 장명자 씨가 애초에 알려진 교통사고가 아닌 의료사고 때문에 사망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입을 열었다.

이에 연예부기자는 "장명자 씨가 작년 연말에 박지성이 있는 영국 런던을 방문했다가 교통사고를 당했다. 그런데 사고 당시 함께 있었던 손녀 연우 양을 보호하려다가 더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한다. 다행히 연우 양은 다친 곳이 없었지만 장명자 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이어오다 올해 1월 향년 63세로 세상을 떠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영국에서 장명자 씨의 사망 원인을 두고 교통사고 가해자와 치료를 맡았던 병원이 소송 중인 걸로 알려졌다. 가해자 측은 '병원 측의 의료 과실이다'라고 주장을 하는 반면에 담당 병원은 '교통사고가 사망의 원인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알려져 있지 않은 사고 상황을 말하자면, 장명자 씨는 지난해 12월 22일 오토바이에 치였다. 그래서 갈비뼈에 금이 가는 부상을 입었다. 그런데 생명이 위독하지는 않았다. 박지성의 집으로 돌아가 통원치료를 받았을 정도다. 게다가 보름 뒤 쯤 남편과 함께 귀국을 할 예정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의료사고에 대한 의혹이 커졌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장명자 씨는 귀국 전날 간단한 시술을 위해 병원에 들렀는데 치료를 시작한지 20여 분 뒤 사망했다. 영국 검찰은 장명자 씨의 갑작스런 죽음 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