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시그대’ 측 “이준혁→데프콘, 반전 얄밉 4人 변화”

입력 2018-05-06 14: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시그대’ 측 “이준혁→데프콘, 반전 얄밉 4人 변화”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이준혁-데프콘-이채영-김재범이 밉지 않은 반전 얄밉 4인방으로 활약 중이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이하 ‘시그대’)(극본 명수현/연출 한상재)는 병원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두 의사라는 공식화된 틀을 깨고,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그리고 실습생 등 '코메디컬 스태프(Comedical staff):의사 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종사자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본격 코믹 감성극이다. 한때 시인을 꿈꿨지만 물리치료사의 길로 들어선 우보영(이유비)과 그 주변 사람들의 짠내 나는 일상이 공감과 재미를 선사하며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매회 드라마 속 다양한 캐릭터들과 그들의 사연을 통해 월요병을 날려주는 힐링 드라마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상황. 이와 관련 겉으로 보기엔 얄미움을 유발하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마음 씀씀이를 가진, ‘시그대’ 속 ‘반전 얄밉’ 4인방의 면모를 정리해봤다.

◆팩트폭격 충고머신 예재욱(이준혁), 심쿵 유발 매력남 변신

엘리트 물리치료사지만 감성의 씨가 마른 ‘감성 극빈자’ 예재욱은 재활치료실 사람들과 첫 만남부터 “제가 충고하나 할까요?”라는 말을 시작으로 충고를 날리며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실장인 양명철(서현철) 실장에게도 거침없이 충고를 날려 모두를 경악하게 했던 터. 하지만 예재욱은 충고를 통해 편중돼있는 치료 스케줄을 공평하게 분배하는 등 재활치료실에 만연돼 있던 편견에 일침을 놓는 역할을 했다. 더욱이 예재욱은 충고를 던지면서도 우보영(이유비)이 환자에게 맞을 위기에 처하자 손을 막아내는 등 곤란한 상황에 빠진 우보영을 도와주는 ‘흑기사’ 면모를 발산, 반전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 결정장애 김대방(데프콘), 자뻑 1인자 마음 움직인 착한 심성

김대방은 점심 메뉴부터, 옷 스타일, 심지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는 청혼까지 모든 행동에서 보이는 극도의 결정 장애의 소유자. 이로 인해 방사선과 파트너인 한주용의 치를 떨게 만드는 동시에, 보는 이들의 속도 함께 터지게 만들었다. 그러나 지난 4회 방송분에서는 의료봉사활동에 간 김대방이 치매에 걸린 할아버지를 위해 할아버지의 아들과 아버지가 된 척 연기를 펼치는가 하면, 할아버지를 엎어 댁에 모셔다드리고 할아버지 댁을 치워드리는 등 내면에 따뜻한 면모를 드러내 한주용의 존경심을 자아내게 했다.

◆ 내로남불 김윤주(이채영), 환자에게만큼은 천사

김윤주는 매사에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자기합리화 끝판왕’의 자세를 보여주는 탓에 재활치료실 사람들을 황당하게 만들고 있는 인물. 하지만 지난 10회 방송분에서는 김윤주가 환자에게 만큼은 배려심이 가득한, 프로페셔널한 물리치료사다운 면모를 보여 시청자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김윤주가 환자로 온 김대방이 주변 모두가 표정을 찌푸릴 정도로 지독한 방귀 냄새를 풍기는 데도 아랑곳 하지 않고 치료를 이어가는가 하면, 치료 도중 김대방의 바지가 터지자 이를 바로 가려주는 센스까지 발휘 했던 것. 자상한 천사 같은 물리치료사의 모습을 보여 김대방의 마음까지 뒤흔들리게 만들었다.

◆ 진상 선배 박시원(김재범), 실직 위기에 빠진 양명철(서현철) 위로

박시원은 후배에게 일 미루기가 취미, 후배 탓 하는 게 특기인 재활치료실의 ‘진상 선배’로 보는 이들의 치를 떨게 만들었던 장본인. 특히 계약직인 우보영에게 정규직을 들먹이며 자신의 일을 떠넘기는 가하면, 본인이 환자가 된 듯 재활치료실에서 치료를 받으려는 모습으로 공분을 사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9회 분에서는 최고의 진상인줄로만 알았던 박시원의 반전 면모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극중 병원장이 실력자인 예재욱에게 실장자리를 제안하며 기존 실장인 양명철을 퇴직시키려 했던 터. 박시원은 양명철을 위로하면서도 뒤로는 예재욱에게 작업을 하는 등 특유의 밉상 행동을 가동했지만, 예재욱에게 양명철 실장의 진심에 대해서 듣고는 달라진 태도를 보였다. 병원을 옮기려 하는 양명철에게 재활치료실 직원들의 비난이 쏟아지자, 이를 제지하며 양명철 실장을 적극 옹호하는 진심어린 마음을 표현, 뭉클함을 안겼다.

제작진은 “초반에는 얄미움을 유발했던 캐릭터들이 회가 거듭되면서 반전 면모를 발산, 보는 이의 마음을 때로는 심쿵하게도, 때로는 따뜻하게도 만드는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4인방이 또 어떤 이야기들을 풀어낼 지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 13회는 7일(월)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 tvN ‘시그대’ 방송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