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라 “‘나의 아저씨’ 정희 향한 응원 감사” [종영소감]

입력 2018-05-16 0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나라 “‘나의 아저씨’ 정희 향한 응원 감사” [종영소감]

배우 오나라가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 종영 소감을 전했다.

‘나의 아저씨’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높은 화제성과 작품성, 시청자들의 큰 사랑 속에 웰메이드 작품으로 불리며 종영을 앞두고 있다.

'나의 아저씨'는 인생 드라마, 웰메이드 작품 등 시청자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사람에 대한,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이야기로 사람간의 '관계', '함께', '정'이라는 단어가 생각나게 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준 드라마다.

이중, 꾸준하게 작품 활동을 하며 매 작품마다 신스틸러로 활약한 배우 오나라가 맡은 '정희' 캐릭터가 유독 눈길을 끌었다.

'정희'는 삼형제와 한 동네서 나고 자란 친구로 삼형제가 제 집처럼 드나드는 동네 술집 '정희네' 주인이자, 흑백 같은 상황 속에서 유일하게 색깔을 입힌 듯 밝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사람 냄새가 나는 곳으로 쓸쓸함과 애절함, 그리움을 가슴 깊이 가지고 있지만, 특유의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자신의 상처를 감추고, 스스로를 위로하는 캐릭터로 배우 오나라가 정희보다 더 정희같이 열연을 펼치며 만든 인생 캐릭터다.

특히, 팬들 사이에서 20대와 40대 모두가 동질감과 공감을 했던 "생각해보니 그렇다. 어려서도 인생이 안 힘들진 않았어"라는 지안(아이유/이지은 분)과의 대화에서 나온 정희의 말은 명대사로 꼽히고 있다.

이밖에 옛 연인 겸덕(박해준 분)과 마주해 자신의 마음을 애절하게 고백한 대사 "염소도 사랑하고 풀도 사랑하면서 나는 왜 안 사랑해?"는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울려 신스틸러 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처럼, '신스틸러 전문 배우' 답게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또 한번 장식한 배우 오나라는 "함께한 시간 모두가 너무나 꿈같고 감사했다. 좋은 캐릭터를 만들어주시고 이끌어주신 김원석 감독님, 박해영 작가님을 비롯해 좋은 스태프 분들, 그리고 함께 연기한 모든 배우님들과 '나의 아저씨'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행복했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어요"라며 '나의 아저씨'에 대한 진심 어린 종영 소감을 밝혀 감사함과 아쉬움을 더했다.

이어 "아쉬움이 남지만 '정희'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부족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정희'를 좋게 봐주시고,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연기하며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저 배우 오나라 기억해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감사 인사 또한 전하며 훈훈함을 더했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