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김애경 남편 공개 “혼인신고 안하고 10년째 부부” [공식입장]

입력 2018-05-24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이웨이’ 김애경 남편 공개 “혼인신고 안하고 10년째 부부”

김애경이 10년 동안 함께해온 남편 이찬호 씨를 공개한다.

24일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실례합니다~”라는 유행어를 남겼던 ‘서울뚝배기’ 윤마담 배우 김애경의 인생이야기를 들어본다.

‘마이웨이’ 제작진에 따르면 강화도의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김애경의 전원주택이 공개된다. 그리고 그녀는 5살 연하의 남편 이찬호씨와 함께 사는 모습을 공개한다. 첫사랑 실패 후 남자를 믿지 않은 그녀에게 찾아온 늦깍이 사랑으로 맺어진 두 사람은 10년째 부부로 살아오고 있지만 사실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하지 않은 사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그저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배려하며 10년을 살았다”고 말한다. 남편 이진호씨도 “우리 두 사람 사이에 혼인신고, 집안문제 이런 것들은 일부분일 뿐이다. 살면서 그렇게 큰 문제로 삼지 않았다. 우리 두 사람 부부의 생활이 진실되고, 서로 믿고 사랑하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이런 가운데 김애경은 26년 전 돌아가신 어머니를 여전히 그리워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당시에는 홀로 남겨진 것 같은 외로움에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다고 고백한다. 그런 그녀가 스스로 찾은 자신만의 ‘소확행’, 행복할 수 있는 그녀만의 팁을 공개하는데, 바로 생명력을 가진 화초 기르기, 이웃사람들과 소통하기 그리고 그림 그리기 세 가지이다. 특히 그녀가 틈틈히 배워둔 그림 실력은 화가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김애경의 파란만장한 가족사와 운명같이 만난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는 ‘마이웨이’는 24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