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데뷔’ 오상진, 첫 에세이 출간…독자 만났다

입력 2018-05-30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가 데뷔’ 오상진, 첫 에세이 출간…독자 만났다

오상진이 첫 에세이를 출간하며 작가로서 독자들과 만났다.

지난 29일 오후 서울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에서 오상진 작가와 함께하는 ‘당신과 함께라면 말이야’ 북토크가 열렸다.

신뢰받는 방송인이자, 배우로서도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는 오상진.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다재 다능한 그가 ‘당신과 함께라면 말이야’를 통해 작가로 데뷔했다.

북토크의 주인공이 된 그는 자신의 책 소개부터 일상에 대해 말했다. 동료였던 MBC 전종환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됐다.

먼저 오상진은 작가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얻게 된 것에 대해 “처음엔 자신감이 없었다. 책을 보면 볼수록 좋은 작가, 훌륭한 책들이 많다는 걸 알기 때문"이라고 조심스레 운을 뗐다.

이어 "그래서 독자들이 제 책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할지 걱정하기도 했지만, 우리 두 사람의 이야기를 쓰는 거라면 해보고 싶었다"라며 결혼을 통해 얻은 경험이 소중한 밑바탕이 됐음을 시사했다. 그는 책에 쓴 결혼 1주년 에피소드를 직접 낭독하며 로맨틱한 감성을 소환하기도 했다.

'당신과 함께라면 말이야'는 지난해 김소영 아나운서와 결혼한 오상진이 그로부터 정확하게 1년, 그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성실하게 써온 일기를 모아 엮은 책. 하지만 오직 ‘신혼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지는 않다.

이날 출판사 관계자는 “1년 차 새내기 남편의 생활뿐 아니라 일, 사회적 이슈, 다양한 취미 등 오상진의 이야기가 녹아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출간 5일만에 3쇄에 들어간 상태”라고 전했다.

독자와의 질의응답 및 사인회까지 모든 일정을 소화한 오상진은 “오늘이 여러분의 인생에서 일기를 쓸만한 기억으로 남는 날이 됐기를 바란다"는 소감으로 북토크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