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인간이니’ 유오성 “2년 만의 드라마, PD님 보고 선택”

입력 2018-05-31 14: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너도 인간이니’ 유오성 “2년 만의 드라마, PD님 보고 선택”

KBS2 새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김성령과 유오성이 오랜 만에 드라마 출연에 대한 소감과 이번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언급했다.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2 새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서강준, 공승연, 이준혁, 박환희, 김성령, 유오성 그리고 연출을 맡은 차영훈 PD가 참석했다.


이날 김성령은 “아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오로라 박사가 아들이 그리워서 로봇을 만든 거다. 현실적인 일인지 모르겠지만 드라마를 진행하다보면, 친아들과 로봇을 둘 다 사랑하게 된다. 묘한 감정선이 기존 작품과는 달랐다. 로봇이 일상생활에 나타났을 때, 현실로 다가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유오성은 “2년 만이다. 영화처럼 기대와 긴장이 둘 다 된다. 배우는 선택을 받는 입장이다. 감독님과 작업을 한 적이 있었다. 그래서 하게 된 작품이다. 같이 하자고 했을 때 기본적으로 감독님을 보고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는 욕망으로 가득한 인간 세상에 뛰어든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가 누구보다 인간미 가득한 여자사람 강소봉(공승연)을 만나 진정한 사랑과 인간다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AI 휴먼 로맨스 드라마다.

‘너도 인간이니’는 ‘백희가 돌아왔다’를 연출한 차영훈 감독과 ‘공주의 남자’를 집필한 조정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우리가 만난 기적’ 후속으로 오는 6월4일 월요일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