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Biz & Star②] ‘자이언츠워’는 어떤 게임?

입력 2018-06-14 05:45:00
프린트

‘자이언츠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게임빌

‘유저친화적 육성형’ RPG
50종 히어로 전략전투 만끽


‘자이언츠워’는 히어로 육성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최근 시장에 쏟아지는 무거운 게임들과는 달리 적은 스트레스로 전투와 육성의 재미를 누릴 수 있는 유저친화적 게임이다. 유저들은 총 50종의 히어로를 수집하고 각각의 역할을 고려한 파티와 공격대를 구성해 전략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서로 자원을 뺏고 뺏기는 약탈 시스템으로 다른 유저와 경쟁을 벌이는 재미도 있다.

기존 RPG의 스테이지 방식 같은 진부한 진행을 벗어난 ‘탐사’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 매력이다. 모든 콘텐츠를 탐사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유저들은 탐사를 통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하며 새 목표를 찾아가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탐사를 통해 타깃보스 공략과 히어로 퀘스트, 약탈, 채집, 제작, 개인간전투(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반복되는 탐사로 지루함을 느낄 유저들을 위해 보다 빠른 성장과 재화 획득이 가능한 시스템도 배치했다.

전투 콘텐츠는 일반 전투와 자이언트 전투로 나뉜다. 최대 10명의 히어로까지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자이언트 전투는 시작할 때 히어로를 전투맵에 배치하는 과정이 있어 전략적 재미를 준다. 실시간 PvP도 구현했다. 7명의 히어로를 동원해 다른 유저와 대결을 펼칠 수 있다. 파티 구성과 후발 히어로 투입 타이밍, 스킬과 필살기 사용 타이밍 등 컴퓨터 대전(PvE)과는 다른 전략의 재미가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