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나의 수학사춘기’ 수포자들 단체 멘붕…갈소원, 깜짝 등장

입력 2018-06-27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나의 수학사춘기’ 수포자들 단체 멘붕…갈소원, 깜짝 등장

‘나의 수학사춘기’ 에서 수포자(수학포기자)들이 본격적인 도전에 나섰다.

지난 26일(화) 저녁 7시 첫 방송한 신개념 수학 에듀 예능 tvN '나의 수학사춘기'에서는 박지윤,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의 수학 실력과 수학을 공부하려는 사연과 차길영 강사와의 첫 수업이 그려졌다.

1회의 특별 선생님으로 아역배우 갈소원이 깜짝 등장해 5인 수포자 출연자들의 수학 나이를 테스트 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생 수학 문제를 학년별로 한 단계씩 풀어나가며 실력을 검증한 것. 출연진은 문제가 공개되기도 전부터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고 문제 풀이에 진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들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5학년까지의 수학 나이를 진단받고 진정한 수포자임을 증명했다.

출연진은 각자 저마다의 이유로 수학을 포기하게 된 이유와 다시 한 번 공부의 필요성을 절감한 사연을 공개해 공감을 자아냈다. 박지윤은 수학 대신 다른 과목에 집중했던 과거를 밝히고, 민혁과 데이지는 중학생 때부터 수학을 포기했다고 전했다.

이천수는 자녀의 질문에 대답해주기 위해, 수능을 앞둔 선우는 수학 문제를 찍지 않고 풀고 싶은 의지를 밝혔다. 특히 박지윤은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업무 상의 이유와 자녀의 교육 문제 등 평소에 수학이 필요한 여러 순간들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차길영 수학 강사와의 본격적인 첫 수업이 진행되자 놀라움의 탄성이 연이어 터져나왔다. 전원 초등학생 수학 수준의 출연진도 한 번 배우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놀라운 곱셈 계산법이 공개됐기 때문. 두 자릿수의 복잡한 곱셈을 단 3초만에 풀 수 있는 획기적인 계산법에 출연진 모두 "신세계를 알게 됐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쉽고 간단하게 수학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들이 연이어 공개되며 앞으로 출연진이 선보일 성장에 기대를 모았다.

박현우PD는 "1회에서 수포자 출연진의 사연과 수학 나이가 솔직하게 공개되며 전국의 수많은 수포자 시청자분들이 공감하셨으리라 생각한다. 출연진이 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분명한 만큼 선생님에게 배운 계산법을 바로 적용해보는 등 뜨거운 열정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4주간 펼쳐질 이들의 수학 도전기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은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3%, 순간 최고 시청률 2.2%를 기록했다. 2049 tvN 남녀 타깃 시청률은 최고 1.7%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또한 방송 후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나의 수학사춘기'는 지난 해 tvN이 선보였던 '나의 영어사춘기'에 이은 신개념 에듀 예능으로 수학에 지친 많은 이들을 구원해 줄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