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한효주-정우성 ‘인랑’ 메인 예고편 공개

입력 2018-07-02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동원-한효주-정우성 ‘인랑’ 메인 예고편 공개

영화 ‘인랑’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 영화 ‘인랑’이 CGV페이스북을 통해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인랑’의 메인 예고편은 반통일 선봉에 선 무장 테러단체 섹트의 대규모 시위 장면으로 서막을 연다. 섹트 진압을 위해 강력한 무장력을 갖춘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가 등장하고, 최정예 특기대원 ‘임중경’(강동원)은 섹트의 폭탄 운반조 ‘빨간 망토’ 소녀와 마주하지만, 소녀는 그의 눈 앞에서 자폭으로 죽음을 택한다. 소녀의 유품을 전해주기 위해 그녀의 언니 ‘이윤희’(한효주)를 찾아간 ‘임중경’은 짐승이 되기를 강요하는 임무와 그녀에게 끌리는 인간의 마음 사이에서 흔들린다. ‘임중경’ 역으로 분한 강동원의 깊게 고뇌하고 흔들리는 감정이 담긴 섬세한 눈빛 연기는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편, 특기대와 공안부 사이에서는 암암리에 서로를 견제하는 숨막히는 전쟁이 일어나고 ‘임중경’은 태풍의 눈이 된다. “우린 늑대의 탈을 쓴 인간이 아니라, 인간의 탈을 쓴 늑대야”라는 특기대의 리더, ‘장진태’ 정우성의 대사는 특기대의 존재 이유와 가치, 의미에 대한 확신을 보여주며 묵직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뿐만 아니라 “누굴 원망해야 하죠? 누굴 원망해야 하는 지 모른다는 게 제일 억울해”라며 권력기관 간의 싸움 속에서 희생 되어가는 사람들을 대변하는 듯한 ‘이윤희’의 대사는 마음 속에 깊이 파고들며 가슴을 뜨겁게 만든다.

강동원-한효주-정우성-김무열-한예리-최민호 등 탄탄한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과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로 늘 관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온 김지운 감독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인랑’은 오는 7월 25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