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체 논란’ 비난 거세지니 워마드 “빵 태웠다고 실검? X같은 대한민국”

입력 2018-07-11 14: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체 논란’ 비난 거세지니 워마드 “빵 태웠다고 실검? X같은 대한민국”

극단주의 페미니즘 커뮤니티인 워마드의 한 회원이 천주교 성체를 훼손해 논란이 된 가운데 비난이 쏟아지자, 워마드 회원들도 반발하고 나섰다.

지난 10일 워마드 자유게시판에는 ‘예수 XXX 불태웠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등록됐다. 글쓴이는 부모에게 강제로 끌려 성당에 갔다면서, 성당에서 받아온 성체에 욕설과 예수를 모욕하는 그림 등을 그렸다. 또 불로 태워 훼손한 듯한 사진을 게재했다. 여기서 성체는 밀로 만든 제병으로 천주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일컫는다.

글쓴이는 “예수와 하나님 또한 남성이며, 나는 여성 신만 믿는다. 천주교 교리는 여성 차별적”이라며 “여성 억압하는 종교들 다 꺼져라. 최초의 인간이 여자라고 밝혀진 지가 언젠데 아직도 시대 못 따라가고 아담의 갈비뼈에서 여자가 나왔다는 소리를 하나”고 목소리를 냈다.

이후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면서 논란의 중심이 됐고, 오늘(11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워마드 폐쇄 및 경찰 조사’를 촉구하는 청원이 이어지고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이런 반응에 워마드 회원들 역시 거세게 반발했다. 이들은 “이왕 이렇게 된 거 천주교랑 전면전이다”라는 글을 남기는 등 논란 이후에도 종교 비하 요소가 담긴 글을 게재하며 “수많은 여성들이 남성한테 폭행·추행·납치·강간·살해 당해도 검색어 오르기 힘든대, 빵 태웠다고 하루 종일 실검에 있는 게 X같은 대한민국이다”, “여성혐오에 찌든 종교 묵인하더니 밀가루 덩어리 하나 태운 거 가지고” “빵조각 태운 게 무슨 죄” 등 어이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워마드 측은 이 밖에도 ‘안중근·윤봉길 의사 모욕’, ‘남성 누드모델 나체 사진 조롱’ 등 끊임없이 논란을 안고 왔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