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 메이크스타에 40억 투자 “스타와 팬들의 직·간접 교류에 주목”

입력 2018-07-11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알토스벤처스, 메이크스타에 40억 투자 “스타와 팬들의 직·간접 교류에 주목”

실리콘밸리 기반 벤처캐피털 알토스벤처스(대표 김한준)가 K-Pop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 (주)메이크스타(대표 김재면)에 40억원을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주)메이크스타는 K-Pop 기획사와 공동으로 ▲음반 ▲굿즈 ▲콘서트 ▲영화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직접 유통함으로써 전세계 팬들로 하여금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크스타’는 현재까지 총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팬들이 유입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현재까지 ‘메이크스타’ 프로젝트에 참여한 인기 아티스트는 ▲김준수(JYJ)를 비롯해 ▲모모랜드 ▲아스트로 ▲EXID ▲나인뮤지스 ▲B.A.P ▲위키미키 ▲라붐 ▲소나무 ▲스텔라 ▲24K 등이 화보집, 굿즈, 음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신인 아이돌과 뮤지션들이 꾸준하게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메이크스타 측은 “한국 뿐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 잠재하는 한류 팬덤이 스타들과 직접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K-Pop 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로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전세계 팬들에게 더 많은 재미와 혜택을, 그리고 아티스트와 제작사들에게 새로운 꿈과 기회를 제공해 한류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알토스벤처스 측은 “’메이크스타’는 해외 팬들이 직접 참여해 스타와 함께 프로젝트를 개발, 기획함으로써 스타들과 직∙간접적으로 연결하고 K-pop을 즐기는 방법을 만들어냈다”며 “마케팅 없이 SNS를 통한 입소문만으로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확보하고 빠르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