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①] 마이클 루커 “‘어벤져스4’ 등장? 확답 못해”

입력 2018-08-03 1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①] 마이클 루커 “‘어벤져스4’ 등장? 확답 못해”

배우 마이클 루커(Michael Rooker)가 한국 방문 소감을 언급했다.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는 ‘코믹콘 서울 2018’(COMIC CON SEOUL 2018)이 개최됐다. 이날 마이클 루커는 영화 ‘어벤져스4’ 출연에 대해 언급했다.

또 마이클 루커는 “어떤 것도 확답은 드릴 수 없다고 한다”며 “코스튬은 그냥 재밌으려고 한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한 번 촬영이 끝나고 나서 코스튬을 입고 디즈니에 간 적이 있었다. 그건 다른 촬영의 엑스트라 신을 찍기 위함이었다. 아마 그게 그때 목격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마이클 루커는 “파라마운트에서 대본을 쓰고 깊이 있는 세계관이 만들어지면서 팬들이 그 세계관에 반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며 “한 편만 보고는 욘두 캐릭터를 정의내릴 수 없을 만큼 세계관이 방대했다. 두 번째 시리즈에서 반전을 볼 수 있어서, 팬들이 그런 반전이나 첫 시리즈에서 확인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재발견하면서 이런 면도 숨어있었구나 이해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마이클 루커는 미국 배우로 지난 1986년 영화 ‘헨리-연쇄살인범의 초상’으로 데뷔했다. 한국에서는 미국드라마 ‘워킹데드’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욘두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다.

한편 서울 코엑스에서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8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코믹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 컬쳐 이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에즈라 밀러와 올해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클 루커의 내한으로 이미 수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마블 스튜디오의 10주년을 기념하며 마블존이 준비되어 영화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이밖에도 엔젤게임즈의 신작 게임 ‘히어로 칸타레 with 네이버 웹툰’의 첫 공개와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2018’의 개최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