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무역업계 취업 원한다면!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자격증 어떠세요?

입력 2018-08-10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역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이라면 국제무역사 또는 무역영어 자격증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국제무역사나 무역영어 자격증은 무역 분야 대표 자격증으로 무역 맞춤형 인재임을 어필할 수 있는 확실한 경쟁력이 될 수 있기 때문.

심지어 저 두 자격증은 유사 내용이 출제되는 경향으로 동시 대비가 수월하기로 유명하다. 국제무역사 자격증은 법·계약·규범 등 전반적인 무역 실무에 대한 지식을 증명하는 자격이며 무역 영어는 무역 실무에 필요한 영어 활용 능력을 증명하는 시험이다.

두 시험 모두 무역 역량을 인증하기 매우 유리한 장점을 가지며 무역실무 관리 책임자·관세사·은행의 수출입 부서·무역회사·한국무역협회·무역종합상사 등의 취업에 유리해 취준생들의 응시 열기도 높다.

무역영어의 기본 수험 전략은 기본적인 무역용어를 이해하고 암기해 두어야 한다는 점이다. 기본 숙지 없이는 이해력과 판단력을 측정하는 문제에 대비할 수 없다. 또한 전반적으로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시간의 효율적 배분이 필요하다.

그러나 시험은 전반적으로 비전공자에게 어려운 단어나 개념이 많다.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격을 평가받아야 하기 때문에 관련 용어 및 개념에 대한 철저한 학습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한 관련 교재를 출간해 예스24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이력도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