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19일 컴백…“성소·미기·선의 제외 10인조 활동” [공식입장]

입력 2018-09-03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주소녀, 19일 컴백…“성소·미기·선의 제외 10인조 활동” [공식입장]

그룹 우주소녀가 오는 19일 컴백한다. 지난 2월 네 번째 미니앨범 'Dream your dream'(드림 유어 드림)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우주소녀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우주소녀의 커밍순 이미지를 기습 게재하며 컴백 소식을 알렸다.

사진에는 핑크 파스텔 톤의 배경에 보라색 책이 놓여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책 표지에는 우주소녀의 로고와 함께 텍스트 ‘WJ PLEASE?’와 ‘부탁해’, ‘2018.09.19’가 적혀져있어 이번 앨범에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더한다.

이와 더불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멤버 미기와 선의는 중국 걸그룹 화전소녀 활동으로, 성소는 미리 예정된 중국 스케줄로 조정이 불가피하게 되어 이번 앨범 활동에 참여할 수 없게 됐다”라며 “이번 앨범에서는 3인을 제외한 10인 체제로 우주소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주소녀 13명의 활동을 기대하셨을 팬 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2월 '모모모'로 데뷔해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해피' 등으로 대세 걸그룹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과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로 활기차면서도 밝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우주소녀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매력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뿐만 아니라 우주소녀 멤버들은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높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우주소녀는 오는 9월 19일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고 당분간 10인 체제(설아,엑시, 보나,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여름, 루다, 연정)로 본격적인 활동을 나설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