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션샤인’ 조우진, 의병 전사자 호명…울분 가득

입력 2018-10-01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우진이 눈부신 열연으로 마지막회를 빛내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남겼다.

지난 30일 ‘미스터 션샤인’ 마지막회에서 조우진은 울림과 감동을 담은 깊이 있는 연기로 드라마가 남기는 메시지를 되짚으며 종영의 의미를 더했다.

조우진은 의병 대장 김갑수(황은산 역)를 비롯, 여러 의병들의 죽음을 왕 이승준(고종 역)에게 전했다.

일본이 역사에 절대 남기고 싶지 않았던 그 이름들 한 자 한 자를 힘주어 외치는 조우진의 모습은 조선의 주권을 지키고자 죽음도 마다하지 않았던 의병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드라마의 궁극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충분했다. 단 한 신으로 폭발시킨 조우진의 울분과 오열은 나아가 독립의 의미까지 되새기게 했다는 평이다.

이어, 조우진은 시청자들의 눈물 마를 틈도 없게 하는 묵직한 내레이션으로 이병헌(유진초이 역)의 죽음을 알렸다. 담담한 목소리는 언제나 명랑했던 그가 이병헌과 보여주었던 유쾌한 호흡과는 대조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마지막 여운을 짙게 했다.

조우진은 평소 밝고 긍정적인 성품에 나라의 안위와 조선 독립의 염원을 품고 사는 완벽한 조선인 ‘임관수’로 시청자들과 함께 했다.

재치 넘치는 말투와 행동으로 인물과 드라마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작품 곳곳을 빛낸 조우진에게 안방극장에 공감을 넘어 진한 감동을 전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