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김성주, 김구라 재혼 권유 “그리 동생 만들어 줘야”

입력 2018-10-02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C 김성주가 대한민국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방법을 제시한다.

2일 밤 10시 태광그룹 티캐스트 E채널에서 방송되는 ‘수다로 통일 – 공동공부구역JSA’에서는 ‘통일되면 출산율 상승할까’라는 안건을 놓고 남측회원 5인과, 북측회원 5인이 의견을 나눈다.

이날 MC 김성주는 안건에 맞게 대한민국의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MC 김구라에게 MC그리 동생을 만들어 주려면 분발해야 된다며, 재혼을 재촉한다. 또한 다둥이 아빠 MC 김성주는 아내만 동의해준다면 지금이라도 애국할 수 있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다.

한편 4회에서는 남북한의 출산율뿐만 아니라, 출산 후 각국의 혜택과 제도를 놓고 열띤 토론을 벌인다. 얼마 전 득남한 핀란드 사위 페트리가 합류, 방송 최초로 아들을 공개해 관심을 모을 예정.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대학교 보다 어린이 집과 유치원에 들어가기가 더 힘들어 임신 사실을 알고 난 이후부터 미리 예약 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자 페트리는 핀란드의 80% 이상이 국립 유치원으로 되어 있으며, 맞벌이 가정을 위해 24시간 유치원도 운영 중이라고 말해 복지국가임을 증명한다.

이외에도 남측의 뉴 페이스로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미료가 출연한다. 특히 브.아.걸 미료는 북한에 힙합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번 2018년 9월 평양정상회담에 최초로 랩 공연을 한 남성래퍼 지코를 겨냥해, 여성래퍼 1호로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다

사진│티캐스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