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의 낭군님’ 강렬 임팩트…조성하·조한철·송주현의 사람들

입력 2018-10-27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일의 낭군님’ 강렬 임팩트…조성하·조한철·송주현의 사람들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궁궐 사람들과 송주현 마을 사람들이 대비되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극본 노지설, 연출 이종재)에서 역대급 임팩트를 남긴 궁궐 사람들 조성하와 조한철. 그리고 인간적인 매력을 선사한 정해균, 이준혁, 김기두, 이민지 등 송주현 마을 사람들의 활약은 극의 전개는 더욱 탄탄하게, 재미는 두 배로 끌어올릴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먼저, 냉혈한 좌의정 김차언 역을 맡아 싸늘한 연기를 선보인 조성하. 극 초반부터 강렬한 연기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최고의 악역으로 자리매김했다. 손에 쥔 권세를 놓치고 싶지 않은 욕망으로 세자 이율(도경수) 암살 시도까지 감행하는 등 팽팽한 대립을 펼쳤다. 조성하의 독보적인 아우라와 화면 장악력은 등장하는 장면마다 긴장감을 조성하는 김차언을 완성해내며 존재감을 분명하게 입증했다. 마지막까지 쉽게 물러서지 않을 김차언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이유다.

궁궐 이야기의 든든한 한 축을 맡은 조한철은 허수아비 왕 이호 역을 맡아 아슬아슬하고 힘없는 왕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설득력 있는 연기로 자신만의 색을 확실히 입혔기 때문. 아들 율 앞에서 비열한 면모를 드러내고, 김차언에겐 분노를 느끼면서도 꼼짝하지 못하는 왕의 이중적 심리를 완벽하게 표현한 조한철의 연기 덕분에 궁궐 이야기는 더욱 쫀쫀하게 이어졌다.

궁궐의 차가움과 달리 송주현 마을의 따뜻함은 연기파 조연 배우들이 책임졌고, 특히나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해균은 홍심(남지현)의 아버지 연씨 역의 눈물 많고 여린 성격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백일의 낭군님’을 빛냈다. 명불허전 최고의 신스틸러 아전 역의 이준혁의 활약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굉장허네”, “다 불바다여” 등의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웃음 포인트를 책임졌다. 구돌 역의 김기두와 끝녀 역의 이민지는 환상의 케미를 선보였다. 티격태격하는 부부의 모습은 물론, 원득(도경수)과 홍심의 절친으로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다.

그 외에도 안석환, 조재룡, 허정민, 오연아, 조현식, 강영석 등 ‘백일의 낭군님’의 모든 배우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각자의 위치에서 완벽한 연기를 보여줬다. 이처럼 배우들의 눈부신 활약은 ‘백일의 낭군님’이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새로운 기록을 쓰는데 큰 역할을 해냈고, 어떤 엔딩을 장식할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백일의 낭군님’. 오는 29일(월) 밤 9시 30분 제15회 방송, 30일(화) 밤 9시 20분 최종회 방송.

사진 제공= tvN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