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1년 안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입력 2018-11-02 1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는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대상물에 대해 거래 당사자 간의 매매·교환·임대차, 기타 권리의 득실·변경에 관한 행위의 알선 및 중개를 담당하는 자를 말한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해야 함은 물론이다.

단순한 중개물 알선이 주된 업무로 보이지만 해당 자격증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정년이 없고 본인의 역량에 따라 고소득을 노려볼 수 있는 점도 인기의 주요 요인이다. 중개업·분양·경매·투자 등 노후 대비가 가능한 자격증으로 적격인 것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지속적인 취업난으로 기업 채용에 도전하는 대신 개인 중개업이나 관련 공인중개사 분야의 전문직을 노리는 젊은이들이 늘어나면서 20~30대 연령층 응시자가 올해 1차 기준 8만1727명으로 전체 응시자 비율의 41.5%를 차지한다.

이에 에듀윌은 1년 안에 동차 합격을 목표로 밀도 높은 학습을 통한 수험생활을 조언했다. 고려해 볼 만한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으로는 자사 수강생 3명 중 2명이 선택한 ‘프리미엄 평생 회원반’이 있다. 수강 교재도 포함된 구성으로 별도의 구매가 필요 없다.

또한 에듀윌 ‘프리미엄 평생 회원반’은 2019년부터 매년 시험 응시 후 불합격 시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이 연장된다. 공인중개사 시크릿 노트와 봉투 모의고사, 부동산 실무 특강이 특별 제공되며, 과정별 최소 3회 반복학습으로 동차 합격의 가능성을 높였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