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궐’ 74개국 판권 판매…필리핀-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

입력 2018-11-09 11:09:00
프린트

‘창궐’ 74개국 판권 판매…필리핀-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

영화 ‘창궐’이 북미, 오세아니아, 유럽, 아시아, 남미 등 74개국 판매와 함께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가 창궐한 세상, 위기의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현빈)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장동건)의 혈투를 그린 액션블록버스터 ‘창궐’이 북미, 오세아니아,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총 74개국 판매되며 야귀액션블록버스터의 저력을 입증했다. 여기에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 최대규모 영화 마켓인 AFM(아메리칸 필름마켓)에서 ‘창궐’이 세계 74개국 판권 세일즈 소식을 알렸다. 글로벌 개봉에 이어 북미(미국, 캐나다)와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외), 유럽(영국, 아일랜드, 독일 등), 아시아(필리핀, 베트남, 일본, 대만, 홍콩 등), 남미지역 판권 세일즈까지 달성하며 한국의 ‘야귀액션블록버스터’에 대한 전세계적 수요를 입증한 것. 뿐만 아니라 국내와 같은 날 개봉한 필리핀과 11월 2일 개봉한 베트남에서는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관객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 주요국 배급을 맡은 클로버필름 측은 “액션, 새로운 좀비, 신선한 배경까지 관심을 이끄는 흥행요소를 두루 갖춘 영화”라고 전했다.

총 74개국에서 판매되는 놀라운 기록과 더불어 필리핀, 베트남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차지하며 전 세계 각지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창궐’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