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 ‘신의 퀴즈:리부트’ OST 3 ‘Shadow’ 공개…애절한 중저음+고음

입력 2018-12-06 1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은, ‘신의 퀴즈:리부트’ OST 3 ‘Shadow’ 공개…애절한 중저음+고음

가수 조은이 ‘신의 퀴즈:리부트’ OST Part 3에 참여했다.

오늘(6일) 조은이 참여한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 : 리부트 (연출 김종혁, 극본 강은선, 김선희) OST Part 3 타이틀 ‘Shadow’ 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Shadow’는 모던한 브리티쉬 팝계열의 발라드로서, 노래의 인트로에 등장하는 신디사이저 패드와 피아노의 저음역부분이 조은의 허스키한 중저음 음역 보컬과 어울려져 차갑고, 몽환적인 느낌을 더했다. 또 애절한 중저음 보컬과 클라이막스에서 뻗어나가는 고음의 외침은 사건 해결 위해 어두운 거리를 고뇌에 찬 눈빛과 모습으로 달리는 주인공들의 심정을 담아냈다.

‘Shadow’의 작곡은 신용재 ‘입만 살아가지고’, 케이윌 ‘입이 떨어지지 않아서’ 등을 내놓은 킹밍이, 작사는 케이윌 ‘니가 필요해’, 포맨의 ‘못해’, ‘살다가 한번쯤’, 소유, 매드 클라운의 ‘착해 빠졌어’ 등을 만든 민연재가 손을 잡았다.

한편 조은은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의 ‘안되겠니’, ‘옥탑방 왕세자’의 ‘한참 지나서’, ‘부잣집 아들’의 ‘알고 있나요’ 등으로 케이팝 OST를 대표하는 한류 싱어송라이터로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Shadow’ 는 조은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도전한 것이어서 팬들의 감성을 어떻게 자극할 지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