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정년 없는 유망자격증 ‘주택관리사’에 주목하라

입력 2018-12-28 16: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제일 큰 이유는 정년이 없다는 것입니다. 70대에도 일하시는 분들이 있고, 준 공무원처럼 안정적인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을 통해 20회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한 김대진 소장의 이야기다.

주택관리사는 정년이 따로 없어 오랜 기간 동안 직장인으로서 근무가 가능하다. 과거에는 정년을 앞둔 남성들의 응시율이 독보적으로 높았지만 최근에는 젊은층과 여성의 자격증 응시율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에듀윌을 통해 합격한 배은선 소장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출퇴근 시간도 정확하고, 월급 밀릴 걱정도 없기 때문이죠”라고 말하며 육아를 병행하면서 맞벌이로 할 수 있는 일 중 주택관리사가 최고라고 평했다.

그러나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어 절대평가로 합격할 수 있는 기회는 2019년 올해뿐이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은 지금이 바로 공부를 시작할 적기라고 입을 모은다.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수험생의 빠른 합격을 위해 온라인 강의는 물론 직영학원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에듀윌은 합격 이후에 취업까지 이룰 수 있도록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를 운영하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 교육을 제공해 인기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채용 사이트의 정보는 물론 인맥을 통한 고급 수시 채용정보도 제공한다. 이력서나 면접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합격생들도 전담 컨설팅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취업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