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우주소녀, 오늘(8일) ‘La La Love’ 공개…압도적 판타지 컴백

입력 2019-01-08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투데이] 우주소녀, 오늘(8일) ‘La La Love’ 공개…압도적 판타지 컴백

그룹 우주소녀가 오늘(8일) 압도적 판타지를 담아낸 앨범 'WJ STAY?'(우주 스테이?)를 발표한다.

우주소녀는 7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La La Love’(라 라 러브)를 포함해 ‘You Got’(유 갓), ‘1억개의 별[Star]’, ‘그때 우리 [Memories]’, ‘칸타빌레(노래하듯이)[Cantabile]’, ‘12 O’clock’(트웰브 어클락), ‘우주정거장[UJUNG]’ 등 총 7곡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스페셜 포토를 담은 앨범 프리뷰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열기를 고조시켰다.

'WJ STAY?'는 꿈의 이야기로 확대한 지난 앨범에 이어 새로운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비주얼 판타지가 압도적인 작품이다. 화려하면서도 순수하고, 신비해서 더 매혹적인 소녀 같은 여자, 그 사이의 묘한 감정을 압축해 전달한다.

타이틀곡 'La La Love'는 곡의 시작을 알리는 감성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곡 전개가 인상적인 레트로 팝 댄스곡으로, '이게 사랑일까?' 벅찬 마음과 하루가 멀다 바뀌는 생각, 단순해 보이지만 온전히 이해하기 어려운 사랑의 감정을 그대로 담았다. 사진을 찍듯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순간을 간직하고 싶다는 주제를 섬세하게 풀어냈다.

전작 '부탁해'의 프로듀싱을 맡은 히트메이커 Full8loom과 다시 뭉쳤고, 멤버 엑시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서정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을 완성시켰다.

타이틀곡을 비롯한 수록곡들은 축제의 밤을 연상시키듯 여러 장르로 음악적 다양성을 확보했다. 엑시의 전곡 랩메이킹 참여와 더불어 Full8loom, 최현준, 김승수, 정호현(e.one), 키겐, 브라더수, dress 등 국내 유명 히트메이커들과 스타쉽 소속 드림팀이 대거 가세해 아련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감성을 자극한다.

수록곡에는 복고풍 분위기에 도시적 감성을 더한 뉴웨이브곡 'You Got’, 사춘기 시절의 첫사랑을 추억하는 ‘그때 우리’, 사랑에 빠진 마음을 음악용어에 빗댄 ‘칸타빌레’, 동화 ‘신데렐라’ 모티브의 팝댄스곡 '12 O’clock' 등이 포함됐다.

팬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도 가득 담았다. 멤버 다원은 팬클럽 ‘우정’을 지구인에 비유한 미디엄 알앤비 곡 '우주정거장'을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웅장한 스트링이 인상적인 팝발라드 ‘1억개의 별’ 역시 팬들과 함께라면 어디라도 갈 수 있다는 주제를 녹여내 팬들의 궁금증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태생부터 독특했던 우주소녀의 판타지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콘셉트로 그들의 정체성을 지켜나갔다. 일관성을 갖추면서도 세밀하게 조합된 이야기를 각 멤버들의 캐릭터에 입힌 것에 나아가 이번 앨범 'WJ STAY?'을 통해서는 우주소녀의 성장을 담아 순수함과 신비로움에 대한 사랑, 묘한 상상 그 이상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주소녀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새 앨범 'WJ STAY?'와 수록 타이틀곡 'La La Love'를 발표하고,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발매 기념 쇼콘을 개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