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이에요”…‘조들호2’ 고현정 대사로 본 살인 행각 비밀 둘

입력 2019-01-21 13: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랜만이에요”…‘조들호2’ 고현정 대사로 본 살인 행각 비밀 둘

고현정의 심판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연출 한상우 이하 ‘조들호2’)이 선(善)과 악(惡)을 대표하는 박신양(조들호 분)과 고현정(이자경 역)의 첨예한 사투를 그리며 흥미진진한 진실게임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자경(고현정 분)의 계속 되는 살인 행각은 매주 강렬하고 섬뜩한 인상을 남기며 그 이유에 대한 시청자들의 추리 본능을 자극하고 있다. 이에 제작진은 고현정의 대사를 통해 엿볼 수 있는 이자경의 수수께끼 같은 행보의 비밀은 무엇일지 단서가 된 장면들을 정리했다.


● 3회 “오랜만이에요” 이자경의 타깃은 과거와 관련 있다?!

이자경은 첫 심판대에 오른 윤정건(주진모 분)에게 “오랜만이에요”라는 인사를 건넸다.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자 아쉽다는 표정까지 보인 태도에 두 사람이 어떤 관계인지 의문을 남겼다. 이후 이자경의 어린 시절이 전개돼 과거 인연의 실타래가 풀렸고, 윤정건은 고아였던 이자경과 그녀의 어린 동생을 보호시설로 인도한 경찰로 밝혀졌다. 30년이 지난 현재, 윤정건을 납치해 “의도하지 않은 죄는 죄일까요? 아닐까요?라는 질문을 남긴 그녀는 과연 어떤 이유로 자신에게 선의를 베풀었던 친절한 경찰아저씨를 죽인 것인지 주목된다.


● 7회 “내가 좀 심했나? 이럴 줄 몰랐는데” 국현일 테러, 이자경의 계획일까?

국일그룹 국현일(변희봉 분) 회장이 노숙자 안창훈(최광일 분)에게 피습을 당한 사건이 벌어지자 이자경은 골똘한 표정으로 “내가 좀 심했나? 이럴 줄 몰랐는데”라고 혼잣말을 했다. 이는 마치 국현일 테러가 이자경의 계획임을 은연중에 시사, 자신을 총애하는 국현일을 왜 공격했는지 무한 궁금증을 일으켰다. 특히 피습 전, 안창훈에게 가족의 딱한 소식을 전했기에 이 같은 사실이 안창훈을 자극한 것은 아닌지 주목할 부분. 때문에 국현일과 안창훈은 어떤 관계이며, 이를 통해 이자경이 얻는 것은 무엇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