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캐슬’ 유성주, 데뷔 이래 첫 소속사…유재명과 한솥밥[공식입장]

입력 2019-01-28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Y 캐슬’ 유성주, 데뷔 이래 첫 소속사…유재명과 한솥밥[공식입장]

‘SKY 캐슬’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 유성주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소속사를 찾았다.

배우 유성주가 유재명, 장승조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8일 에이스팩토리 측은 “유성주 배우와 인연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SKY 캐슬’로 얼굴을 알렸지만, 오랜 시간 무대에서 활동해온 연극계에서는 유명한 배우다. 앞으로 더 많은 대중에게 유성주 배우의 진가를 알릴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매니지먼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서포트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유성주는 극단 청우의 단원으로 ‘썬샤인의 전사들’ ‘그 개’ ‘그게 아닌데’ ‘옥상 밭 고추는 왜’ ‘한여름 밤의 꿈’ ‘왕위 주장자들’ ‘살짝 넘어갔다가 얻어맞았다’ ‘엠. 버터플라이(M.Butterfly)’ ‘김광보 연출 – 사회의 기둥들’ ‘전쟁터를 훔친 여인들’ ‘동토유케’ 등 굵직한 연극들에 출연했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로 드라마에 첫발을 디딘 유성주는 이명주의 남편이자 주남대병원 기획조정실장이었던 ‘박수창’을 맡아 김정난, 송건희 등과 호흡을 맞췄다. 묵직한 존재감을 떨치며 드라마의 포문을 연 그는 중반부를 지나 뜨거운 부성애 열연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유성주를 영입한 에이스팩토리는 유재명, 태인호, 전석호, 장승조가 소속돼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3월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자백’의 제작을 맡고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