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훈 사실혼 충격 “팬카페 운영자와 경제공동체…현재 동거 중”

입력 2019-01-31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강성훈의 팬카페 ‘후니월드’의 대표이자 팬카페 운영자 박모씨의 친오빠가 자신의 동생과 강성훈이 사실혼 관계라고 폭로했다.

3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젝스키스 출신 강성훈과 팬클럽 ‘후니월드’ 운영자 박모씨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조명했다.

방송에 앞서 강성훈 측은 방송으로 인격권(명예권)이 현저히 훼손될 우려가 있다며 방송금지를 법원에 요청했으나 법원은 강성훈의 요구를 기각했다.

이날 방송에서 ‘후니월드’ 대표 박모씨는 “강성훈과 자신의 친동생인 운영자 박 씨가 살혼 관계다”라며 “현재 동거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후니월드’에 직원이 없다. 강성훈이 주체고 동생이 기획하는 거다. 두 사람은 경제공동체고 나는 명의만 빌려줬을 뿐이다”라며 “사실혼 관계다”라고 말했다.

팬들은 “강성훈과 박모씨의 관계는 이미 알고 있었다. 강성훈도 연애를 할 수 있는 거 아니냐. 우리가 화가 난 것은 강성훈이 자꾸 거짓말을 한다는 것이었다”라며 “두 사람이 해외에 있는 결혼식에 참석한 것을 보고는 갈 데까지 갔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후니월드’ 대표는 “후니월드 체납이 2천 만원 이상이다. 저는 세금 체납자, 신용불량자가 됐고 채무도 있다. 후니월드가 제 명의다. 강성훈씨가 변제한다는 연락이 없고 동생은 기다려달라고 하는데 약속을 3번이나 어겼다, 동생조차도 연락이 안되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어찌 됐든 벌어진 일인데, 두 사람이 수습할 의지가 없어 보이고 항상 거짓으로 일관해서 꼭 밝혀야겠다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논란의 시작이었던 대만 팬미팅부터 강성훈이 젝스키스 20주년 기념으로 영상회를 연다는 명목으로 팬들에게 기부금을 요구했지만 기부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팬들의 주장 등을 담았다. 팬들은 젝스키스 20주년 기념 기부 모금액이 사라졌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강성훈을 상대로 사기죄와 횡령죄로 고소장을 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