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美 빌보드 ‘소셜 50’ 차트 8위 랭크

입력 2019-02-08 08: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스트로, 美 빌보드 ‘소셜 50’ 차트 8위 랭크

그룹 아스트로(ASTRO)가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5일(현지 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스트로(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는 ‘소셜 50’ 차트에 8위에 랭크되며 국내외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소셜 50 차트는 음악 분석 회사 Next Big Sound가 집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차트. 아스트로는 정규 1집 타이틀곡 ‘All Night(전화해)’로 데뷔 후 음악 방송 첫 1위를 차지한데 이어 빌보드 소셜 차트에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첫 정규 앨범 ‘All Light’(올라잇)을 발표한 아스트로는 타이틀곡 ‘All Night(전화해)’로 몽환미 넘치는 청량 섹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들이 드라마, 예능,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두각을 나타낸 만큼 약 1년 2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에 더욱 시선이 집중되었던 바. 이 가운데 발표한 앨범은 아스트로의 성숙해진 매력이 돋보이며 컴백과 동시에 많은 화제를 모았고, 새로운 아스트로의 모습은 앞으로 여섯 멤버가 선보일 무한 변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했다.

한편,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All Night(전화해)’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아스트로는 오는 3월 2일 세 번째 팬미팅 'The 3rd ASTRO AROHA Festival [BLACK]’ (더 서드 아스트로 아로하 페스티벌[블랙])을 앞두고 있으며, 첫 월드 투어 콘서트 ‘ASTRO The 2nd ASTROAD TOUR [STAR LIGHT](더 세컨드 아스트로드 투어)’를 개최, 본격적인 해외 팬심 저격에 나선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