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최진혁 떠난 ‘황후의 품격’, 연장의 품격은 없었다 (종합)

입력 2019-02-15 21: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이슈] 최진혁 떠난 ‘황후의 품격’, 연장의 품격은 없었다 (종합)

‘지금까지 이런 하차는 없었다’. 이것은 자의적 하차인가, 타의적 하차인가.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이 4회 연장으로 21일 종영을 앞둔 가운데 난데없이 남자 주인공 최진혁의 하차 소식이 전해졌다. 애초에 최진혁과 충분히 합의하고 조율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황당한 하차였다.

SBS는 15일 동아닷컴에 “나왕식·천우빈 역의 최진혁이 14일 방송된 ‘황후의 품격’ 48회분을 끝으로 모든 촬영을 마무리했다”며 “최진혁은 연장분인 20·21일 방송분에 출연하지 않는다. 개인 일정상의 이유로 연장 출연을 하지 않기로 했다”며 “그동안 혼신의 열연을 펼친 최진혁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하다. 남은 방송분은 배우, 스태프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진혁의 소속사 지트리크리에이티브도 “작품 출연 전부터 잡아놓은 해외 일정 때문에 부득이하게 연장 출연을 못하게 됐다. 포상휴가도 가지 못 한다”며 “그동안 ‘황후의 품격’과 나왕식·천우빈을 사랑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진혁 또한 SNS를 통해 직접 심경을 전했다. 그는 “이미 기사로 접하신 분들도 있지만 전 어제 방송을 끝으로 다음 주부터는 안 나오게 되었습니다. 시간 내서 어렵게 시청해주신 시청자 분들, 어렵게 응원해주신 우리 팬분들 너무 감사했습니다”라고 하차 소감을 밝혔다.


14일 방송된 ‘황후의 품격’을 본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전혀 이해할 수 없는 하차였다. ‘황후의 품격’ 47회에서 황실감사원의 특별 감찰관으로 재등장, 황실을 발칵 뒤집어놓은 나왕식(前 천우빈/최진혁)은 황제 이혁(신성록)과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며 대활약을 예고했다. 오써니(장나라) 민유라(이엘리야)와 청금도로 향한 그는 방해꾼들이 등장하자 몸을 내던져 액션을 펼쳤다. 늘 그랬듯 최진혁은 해당 장면에서 화려한 액션 신을 완성했다.

이어 방송된 48회에서는 최진혁의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었다. 신성록의 꿈은 단순히 꿈일 뿐이니 사실상 최진혁에게 ‘황후의 품격’ 엔딩은 청금도 액션이었던 것. 방송 초반 액션을 촬영하다 눈가가 찢어지는 부상을 입고도 작품에 임했던 최진혁에게 너무 가혹한 ‘라스트 신’이었다.

과연 ‘황후의 품격’은 최진혁의 퇴장을 어떻게 그려낼까. 연장 방송에는 출연을 하지 않으니 누군가의 대사로 처리될 가능성이 높다. 남자 주인공을 허무한 죽음으로 쓸쓸히 퇴장시키는 ‘품격 없는’ 드라마로 남진 않을 것이라는 마지막 기대를 걸어본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