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접히는 스마트폰…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관심 폭발’

입력 2019-02-21 07: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첫 공개. 사진|삼성전자

완벽하게 접히는 스마트폰…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관심 폭발’

직사각형 형태의 스마트폰을 넘어 이제는 완벽하게 접히는 삼성 폴더블폰이 나온다. 삼성전자가 접었다 펴는 폴더블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 기준)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폰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날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자체의 가능성을 변화시키며 모바일 혁신의 역사를 여는 중”이라며 “갤럭시 폴드는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어 프리미엄 폴더블 기기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첫 공개.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는 4.6인치, 펼쳤을 때는 7.3인치 크기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넓은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더불어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도 제품이 두껍게 느껴지지 않도록 디스플레이 두께를 줄였다. 유리 대신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를 개발, 갤럭시 폴드는 기존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보다 50%가량 얇은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화면 비율은 21대9며 메인 디스플레이의 화면비는 4.2대 3이다. 갤럭시 폴드는 스마트폰 기능을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눠서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동시에 동작하는 ‘멀티 액티브 윈도’ 기능도 지원한다. 접은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기능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첫 공개.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는 약 20만번을 접었다 펴도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하루 100번을 접었다 편다 해도 약 6년 사용할 수 있다는 전언. 배터리는 양쪽에 나눠 4380㎃h로 탑재됐다. 더불어 7nm 64bit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12GB 램, 512GB 저장용량을 탑재했다. 오디오 브랜드 AKG 음향 기술로 완성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췄다. 카메라는 총 6개로 후면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컬러는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 색상이 적용됐다.

갤럭시 폴드의 가격은 1980달러(약 222만 원)부터 시작되며 4월 26일 출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