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유소년 야구 장학금 지원

입력 2019-03-06 12: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O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야구에 대한 꿈과 희망을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초·중·고 야구선수들에게 ‘유소년 야구 장학금’을 지원한다.

유소년 야구장학금 지원 사업은 KBO 리그가 팬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야구발전기금을 활용해 지난해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다.

KBO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초등학생 29명, 중학생 30명, 고등학생 20명 등 총 79명에게 4억524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유소년 야구장학금 지원 사업은 작년과 동일하게 초등학생과 중학생 각각 30명, 고등학생 20명 등 최대 80명을 선정해 매월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70만원씩 총 4억5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야구장학금은 올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등록된 학생 야구선수 중 지난해부터 KBSA 또는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선수로 등록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선수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초등학교의 경우는 4학년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다.

야구장학금 수혜자 선정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급여 순), 기초생활수급자 중 교육급여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장애인(1~3급 순)가정, 다자녀(18세 이하의 3자녀 이상)가정 순으로 순위를 정하고, 기타 생활형편, 야구성적, 학업성취도, 인성 및 교우 관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하게 된다.

야구장학금 지원 신청 기간은 3월 6일(수)부터 4월 5일(금)까지이며,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신청 양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