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 이후 취업과 실무능력 향상 방법은?

입력 2019-03-06 16: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공동주택의 운영에서부터 관리·유지·보수 등을 실시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하며, 공동 주택의 공용 부분과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와 관리, 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제정된 자격 제도다.

최근에는 정부가 3기 신도시 발표를 통해 수도권에 대규모 신규 택지를 개발한다고 밝히면서, 취업 준비생에서부터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이들까지 주택관리사 자격증 공부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은 시험 접수 인원이 말해준다. 주택관리사 1차 시험에 접수한 인원은 지난 2013년 1만8387명에서 지난해 2만1788명으로 약 18.5% 늘어난 수치를 보였다.

어렵사리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하더라도 해당 자격증은 취득 이후가 더욱 중요하다. 취업과 관련된 정보도 많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과 관련된 지식만 학습한 상태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실무적 어려움도 많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자격증 합격 이후 가장 큰 고민인 취업에서부터 실무에 이르기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실무교육에서부터 현장실습, 취업 가이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동문 출신 현장 전문가의 주제별 실무 특강으로 업무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에듀윌만의 주도적인 동문회 네트워크를 통해 실습도 지원해준다.

본 과정 후에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센터 전문가가 직접 추천하는 채용정보로 취업까지 돕는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