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미래복지포럼 23일 열려

입력 2019-03-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미래복지포럼은 재학생들의 복지 관련 취업 및 진학가이드를 위한 자리다. 사진제공|한양사이버대학교

‘복지 관련 취업·진학 가이드’ 특강

한양사이버대학교 미래복지포럼이 23일 오후 2시 성수종합사회복지관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규모의 복지관련 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복지 관련 취업 및 진학가이드’ 특강을 통해 다양한 진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대학원 진학, 사회복지직 공무원시험, 1급 사회복지사시험 준비 등과 함께 다양한 사회복지 현장에 있는 졸업생들을 만나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특강을 맡은 졸업생 김주연 씨(사회복지상담 전공·1급사회복지사 합격)는 시험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1급사회복지사 합격에 도움이 되는지 학습방법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김태근 미래복지포럼 단장(사회복지 16학번)은 “복지현장에서 실제로 활동하는 선배들이 들려주는 진학 및 취업준비 설명을 통해 재학생들이 그동안 준비방법이나 과정을 몰라서 다소 혼란스러웠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구혜영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는 “사회복지학과 졸업 이후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원 진학 노하우와 다양한 복지영역까지 확대해 진로 지도를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