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한보름 “안중근 의사 단지동맹비, 허허벌판에…마음 무거웠다”

입력 2019-03-25 15: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집으로’ 한보름 “안중근 의사 단지동맹비, 허허벌판에…마음 무거웠다”

배우 한보름이 ‘백년만의 귀향, 집으로’ 출연 소감을 밝혔다.

한보름은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특집 프로그램 ‘백년만의 귀향, 집으로’(이하 ‘집으로’) 제작발표회에서 “러시아 일정 중에 가장 기대했던 곳이 안중근 의사의 단지동맹비였다”고 고백했다.

4부작 가운데 2부 러시아 편에 함께한 그는 “그런데 실제로 가보니 허허벌판이었다. 덩그러니 놓여있는 단지동맹비를 보니까 마음이 너무 무거워졌다”며 “작게나마 역사에 대해 알게 되고 독립투사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깊이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털어놨다.

1부 프랑스 편과 3부 미국 편에 출연한 홍수현은 “타국에서도 함께 기억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가슴 뭉클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분들의 업적을 더 찾아내고 기억해내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더라”고 말했다.

‘백년만의 귀향, 집으로’는 해방된 조국에 돌아오지 못한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을 찾아가 타국에서의 삶과 선조들에 대한 기억을 들어보고 독립한 대한민국에 그의 후손들을 초대하는 프로그램. 배우 손현주와 아나운서 허일후를 주축으로 최태성, 홍수현, 다니엘 린데만, 고창석, 한보름, 최다빈, 정상규, 이동휘, 최태성, 한수연, 폴킴 그리고 故 윤봉길 의사의 종손 윤주빈이 함께했다. 4부작으로 구성된 특집 프로그램 ‘백년만의 귀향, 집으로’는 4월 1일 월요일 밤 8시 55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