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믿페’ 김지훈 “시사는 진지? 캐주얼한 느낌 주려 노력”

입력 2019-04-08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당믿페’ 김지훈 “시사는 진지? 캐주얼한 느낌 주려 노력”

배우 김지훈이 타 방송사 시사 프로그램과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8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상암 MBC M 라운지에서는 MBC 새 시사교양프로그램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이하 ‘당믿페’) 기자 간담회가 배우 김지훈, 김재영 PD, 황순규 PD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김지훈은 타 방송사 시사 프로그램과의 차이점에 대해 “대부분의 시사 프로그램들은 진지하고 딱딱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기 쉽게 부담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김지훈은 “아무래도 나이 어린 사람들은 시사 프로그램에 관심이 없기 마련이다. 그래서 서치라는 형식을 빌어서 캐주얼한 느낌을 주려고 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당믿페’는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포털, SNS에 ‘정식 기사’의 얼굴을 하고 나타나는 가짜 뉴스가 쉽게 유통-확산되어 버리는 오늘날 미디어 환경에서 그 가운데 가짜는 무엇이고 진실은 무엇인지를 파헤치는 프로그램이다.

배우 김지훈이 범람하는 가짜뉴스 속에서 진실을 찾는 서처 K로 분해 스토리텔러이자 인터넷 서핑을 통해 가짜 뉴스를 탐사하는 진실 추적자. 인터넷, 메신저, 영상통화 등 일상 속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실제로 추적해가며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시즌제 8부작, 8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

사진제공=MBC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