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한효주→안소희…BH엔터 배우들, 릴레이 기부 행렬

입력 2019-04-12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병헌-한효주→안소희…BH엔터 배우들, 릴레이 기부 행렬

BH엔터테인먼트의 배우들이 강원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기부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일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등 강원지역의 대형 산불에 7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BH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병헌, 한효주, 김고은, 유지태, 안소희, 추자현이 릴레이 기부에 동참했다.

먼저, 이병헌은 강원도 산불피해로 주거가 전소하거나 손실이 심각한 아동가정이 있다는 소식을 접한 후 “사회적 약자인 아이들이 최우선으로, 최소한의 주거 환경을 보장받고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쾌척했다. 국내 어려운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동참하고 싶다는 마음을 꾸준히 밝혀 온 만큼, 우선적으로 아동가정을 지원해 달라는 이병헌의 손길은 아이들과 보호자들을 위해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이어 한효주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천만 원을 기탁하며 기부에 뜻을 보탰다. 평소 주위의 어렵고 소외된 아동들을 살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기에 한효주가 더한 온정의 마음은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김고은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천만 원을 기탁하며 강원도 지역 주민의 피해 복구에 나섰다. 드라마 촬영으로 강릉에 방문하며 지역에 남다른 마음을 갖고 있던 그가 피해 소식을 듣자마자 기부를 결정한 것.

또한, 다양한 기부와 후원 활동을 통해 선행의 아이콘으로 손꼽히던 유지태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천만 원을 기탁해 신속한 피해 복구에 동참했다.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음을 전달한 유지태의 기부는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안소희도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갑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빠른 복구가 이뤄지길 함께 기원하겠다”며 진심을 담았다.

끝으로 추자현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아동가정을 위해 5천만 원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추자현은 “많은 팬들께 받은 사랑과 관심을 보답할 방법을 항상 생각했다”고 전하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권리’ 1호 회원으로 활동한 것은 물론, 국내 외 아동을 위한 선행을 지속해 오며 꾸준한 기부 활동을 해온 만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이렇듯 BH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의 진정성 있는 기부 행렬이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가운데, 팬들 역시 기부에 동참하며 마음을 보태고 있다.

사진|BH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