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로, ‘야광별’ 티저 공개…새벽 감성 두드린다

입력 2019-04-12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티저영상 캡처]

사이로, ‘야광별’ 티저 공개…새벽 감성 두드린다

그룹 사이로가 모두가 잠든 새벽 잠못들고 있는 리스너들을 위한 노래를 선보인다.

사이로는 오늘(12일) 낮 12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5일 발매하는 새 싱글 ‘야광별’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남자 주인공이 어두운 밤 텅 빈 자신의 방을 마주하고 쓸쓸한 표정을 짓고, 갈대가 우거진 거리를 홀로 거니는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겨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모두가 잠든 조용한 새벽에만 들을 수 있는 풀벌레소리, 밤의 선선한 바람을 연상케 하는 휘파람, 사이로의 푸근한 음색이 한데 어우러져 ‘야광별’이 새벽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노래가 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키웠다.

사이로의 신곡 ‘야광별’은 천장에 박혀 점점 빛을 잃어가는 야광별에서 모티브로 만들어진 노래다. 사이로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자신들만의 감성을 이번 신곡에 담아냈다.

화려함을 배제한 미니멀리즘한 구성에 중점을 뒀으며 투박하고 거친듯 하지만, 아름다운 멜로디와 멤버들의 따뜻한 음색이 한데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2월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사이로는 같은 해 같은 날에 태어난 조현승, 장인태로 구성된 동갑내기 듀오이다. 4월 15일 생 두 멤버가 운명적으로 만나 사이로가 되었으며, 만남 사이로 오가는 감정과 생각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팀이다. 이들은 트와이스 ‘Cheer Up’, ‘TT’, 청하 ‘롤러코스터’, ‘벌써 12시’, 에이핑크 ‘1도 없어’ 등으로 유명한 블랙아이드필승이 설립한 하이업엔터테인먼트에서 첫 선보이는 아티스트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끈다.

두 멤버 모두 보컬과 작곡 실력을 겸비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그룹인 그들은 지난 2월 데뷔 싱글 ‘그때, 우리 사랑 했을 때’, 3월 ‘Take Me There’에 이어 오는 15일 ‘야광별’까지 데뷔 후 매달 새로운 신곡을 발매하며 다양한 장르의 폭 넓은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사이로의 신곡 ‘야광별’은 오는 15일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