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 길도 한 걸음부터…공기업 취업 공략법은?

입력 2019-04-16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년도 상반기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취업의 문이 열리고 있다.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은 블라인드 채용과 합동 채용으로 수험생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보다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상반기 신입 직원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상반기에 선발된 인원은 채용형 인턴으로 근무를 시작하며 교육과 인턴 기간을 거쳐 평가 후 부적합자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은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또한 금융 공기업의 문도 활짝 열렸다. 채용 규모는 1200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많은 인원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등 4개 금융공기업의 채용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한국산업인력공단, 대한적십자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공기업의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요 공기업 및 금융공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공기업 채용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준비한 온라인 ‘공기업 취업전략 설명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설명회는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에듀윌의 공기업 NCS 전문 교수진이 출연해 NCS 기반 자기소개서 및 필기시험과 면접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설명회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은 공기업 취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공기업 NCS 패키지’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