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첫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화면 불량’ 논란

입력 2019-04-18 17: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국 제품 리뷰서…삼성 “보호막 강제로 제거해서”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가 출시 전부터 화면 불량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화면보호막을 강제로 제거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18일 주요 외신은 리뷰용 갤럭시폴드에서 화면불량 현상이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폴드가 이틀 만에 화면이 망가져 사용할 수 없게 됐다”며 “이 제품은 화면보호막이 있는데, 삼성전자는 이것을 제거하면 안 된다고 설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50% 더 얇은 복합 폴리머 소재를 개발했고,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화면보호막을 씌웠다. 사용자들이 이를 강제로 벗겨내면 화면 불량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화면보호막을 임의로 제거하지 말고 사용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화면보호기를 제거하지 않았는데도 화면에 불량 현상이 나타났다는 리뷰도 있어 논란을 낳고 있다. 더버지의 디터 본 기자는 “갤럭시폴드를 일반적으로 사용했는데, 디스플레이 주름 부분에 파편이 튀어 나와 있었다”며 “비디오 촬영을 위해 뒷면에 접착 점토를 붙였는데 그 파편이 들어갔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화면보호막 제거 외에 디스플레이 불량 제품을 수거한 뒤 정밀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