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한국수력원자력 채용, 단기 완성하는 필기시험 비법은?

입력 2019-04-19 15: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공기관들은 올해 2만3307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해보다 434명 더 뽑는 것이다. 한국수력원자력도 예외는 아니다. 지난해 탈원전의 영향으로 채용이 없었던 한국수력원자력은 올해 채용에서 420명을 선발하게 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공공기관 채용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점은 바로 ‘블라인드 채용’이나 ‘합동 채용’등의 탈스펙 채용이다. 최근 공공기관들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서류 전형을 간소화 하게 되면서, 적격자 전원에게 필기시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즉, 그만큼 채용에 있어 필기시험의 중요성이 커졌다는 방증이다.

이와 관련해 에듀윌이 출간한 ‘2019 에듀윌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NCS 기출분석집’이 눈길을 끈다. 이 교재는 영역 구분 없이 90분 안에 90문항을 풀어야 하며, 상식 5문제, 전공 25문제, NCS 60문제로 출제되는 최근 한국수력원자력 NCS 필기시험의 경향성을 완벽히 분석한 교재다.

특히 1주라는 단기간 안에 합격하기 위한 교재 구성이 눈길을 끈다. 우선 고난도 문제 대비 ‘PSAT·민간경력채용’ 기출 변형 문제를 수록했다. 실제 시험 유형을 빈틈없이 대비할 수 있도록 동일한 형식의 실전 모의고사 2회분과 과년도 상반기 최신 기출문제를 복원하기도 했다.

또한 전공 상식 모의고사와 함께 막간에 훑어볼 수 있는 한국사 벼락치기 핸드북도 별책으로 제공하면서, 120개 빈출 키워드로 한국사 영역에 대해 단기 공략이 가능하다. 면접까지 책임지는 면접 기출 질문 및 TIP과, 업계 동향 및 이슈도 한눈에 정리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