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미쓰 코리아’ 베르나르 베르베르 등장…최초 집 공개

입력 2019-04-28 16: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쓰 코리아’ 베르나르 베르베르 등장…최초 집 공개

tvN '미쓰 코리아' 멤버들이 새 호스트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만나기 위해 프랑스 파리로 향한다.

오늘 28일(일) 오후 4시 30분 방송되는 tvN 일요예능 '미쓰 코리아' 6회에서는 멤버들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 세 번째 호스트, 세계적인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한국과 한식이 그리운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만나기 위해 낭만과 예술이 가득한 파리로 향한 한고은, 신현준, 박나래, 돈스파이크, 장동윤의 활약이 펼쳐질 예정.

멤버들은 호스트를 예고하는 두 가지 힌트,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프랑스인', '상상력의 거장'을 듣자마자 "말도 안된다. 미쳤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한국말로 반갑게 인사하며 등장한 베르나르와의 첫 만남에 박나래는 "살아생전에 이 분을 뵐 수 있을까란 생각을 했는데", 장동윤은 "스케일이 장난이 아니구나", 신현준은 "정말 심쿵했다"며 각양각색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미쓰 코리아'의 집-밥 교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사연에 대해 "한국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 저의 제 2의 조국이기 때문. 건강한 한식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에 처음 갔을 때 마치 내 집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어쩌면 제가 전생에 한국에서 살았기 때문이 아닐까"라며 한국을 향한 특별한 애정을 전하기도.

이날 방송에서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집이 최초 공개된다. 직접 인테리어한 집안 곳곳 숨겨진 소품들이 그의 작품들과 연관되어 있어 독특한 세계관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한국인 지인들에게 선물받은 한국 아이템들이 반가움을 더한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위한 첫 저녁 식사 준비를 앞두고 알게 된 그의 식성은 평소 프랑스 음식을 잘 먹지 않고 한식을 좋아하는 것. 채식주의자이기도 한 그는 "한국적인 것이면 무엇이든 좋아한다"고 덧붙인다.

그러나 멤버들은 마트를 방문하지 않고, 베르나르가 원래 가지고 있는 냉장고 속 재료로만 요리해야 하는 상황. 냉장고를 확인하고 처음 보는 재료들에 난감하고 당황함을 느낀 멤버들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요리 시간을 예고한다. 아티초크, 파스닙 등 생소한 재료를 활용해 두부 간장 조림과 감자전, 더덕구이 등 완전한 한식을 만들기 위해 뛰어 든 멤버들의 한식 요리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연출을 맡은 손창우PD는 "6회에서는 한국이 사랑한 프랑스인이자 한국과 한식을 그리워 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와의 집-밥 교환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베르나르는 '미쓰 코리아' 멤버들을 위한 특별한 미션을 제안, 프랑스에서의 첫 한식 요리를 위해 상상력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베르나르가 직접 초대한 그의 집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에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역만리 집-밥 교환 프로젝트 tvN '미쓰 코리아'는 추억의 맛을 찾아주고 하룻밤 얻어 자는 '글로벌 쿡스테이(Cook stay)'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