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전기분야 취업 성공을 위한 자격증 ‘전기기사’

입력 2019-05-16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대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전기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다. 손에 들고 다니는 작은 스마트폰에서부터 각종 전자기기와 공장, 플랜트 등 우리 사회의 모든 것을 움직이는 원동력은 전기다. 특히 사물인터넷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에서도 전기는 그 동력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전기를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력 부문의 투자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국가 경제의 효율성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하지만 자칫 전기를 소홀히 다룰 경우 정전과 화재 등 대형 사고의 위험도 크다. 그러므로 전기설비의 운전 및 조작·유지·보수에 관한 전문 자격제도를 실시해 전기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전기 사용에 대한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해 ‘전기기사’ 자격증 제도를 제정했다.

전기기사는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 작동, 운용 관리 등에 대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공사현장에서 전기 관련 공사를 감독하거나 변전 시설의 유지관리도 담당한다. 이에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공기업과 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업체들의 인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다양한 전기기사 자격증 과정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기기사와 소방기사 분야 8종의 자격증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전기+소방 평생회원반’과 학습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을 위한 ‘6개월 단기합격반’을 준비했다. 전기기사 자격증과 관련된 다양한 커리큘럼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