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이사장, ‘오늘밤 김제동’ 출연…어떤 이야기 나눌까

입력 2019-05-21 13: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시민 이사장, ‘오늘밤 김제동’ 출연…어떤 이야기 나눌까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 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21일, 화요일 밤 ‘오늘밤 김제동’에 출연한다.

유 이사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편에 출연해 노 전 대통령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유 이사장은 ‘오늘밤 김제동’ 제작진과의 사전 미팅에서 “잠깐이라도 노무현 전 대통령을 기억해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한다.

앞서 ‘오늘밤 김제동’ 유투브 계정에는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 유 이사장은 노 전 대통령을 “꿈이 많았던 사람, 꿈 많았던 청년”이라고 평가했다. 꿈이 많은 사람이라서 “예순 세 살에 돌아가셨지만 여전히 청년 이미지”로 남아 있다는 것이다. 유 이사장은 그 꿈을 한 마디로 ‘사람 사는 세상이라는 꿈’이라고 정리했는데, 21일 생방송에서 노 전 대통령의 꿈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유 이사장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모인 시청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생방송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오늘밤 김제동’ 제작진은 “이 방송을 통해 ‘인간 노무현’과 ‘정치인 노무현’에 대한 유 이사장의 진솔한 평가를 들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서거 10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의 서거가 한국 사회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도 MC 김제동과 유 이사장이 토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시민 이사장과 MC 김제동 두 사람이 생방송에서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방송은 5월 21일 화요일 밤 10시 55분 KBS1TV를 통해 생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