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평화통일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 개최

입력 2019-05-22 10:51:00
프린트

(사)국학원(원장 권나은)이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6월 8일 오후1시~6시까지 천안 국학원 경내 한민족역사문화공원과 잔디밭 일대에서 제4회 평화통일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사)국학원은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애국심과 평화통일에 대한 바른 인식을 주기 위하여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평화통일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인식시켜주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제 평화통일은 더 이상 미루어서는 안 될 역사적인 사명이다”며 많은 학생들의 참가를 희망했다.

또한 “초·중·고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함께 행사에 참가하여 자녀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분단 현실을 이야기하면 자녀들의 통일의식을 키우고 애국심 함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행사는 (사)통일교육협의회와 문화체육관광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후원으로 백일장대회와 사생대회로 구분해 진행된다. 시상내용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이 있고 수상자 전원에게는 DMZ(비무장지대) 무료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7월 6일 오전 10시에 국학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의 작품은 7월부터 국학원 1층 로비에서 1개월간 전시된다.

평화통일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는 전국 유치부, 초, 중, 고등학생과 20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백일장과 사생대회에 참가방법은 국학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6월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