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의 프로포즈’, 유튜브서 본다…매주 토요일 공개

입력 2019-05-23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소라의 프로포즈’, 유튜브서 본다…매주 토요일 공개

KBS의 예능전문 유튜브채널 ‘깔깔티비’ 에서 '이소라의 프로포즈'를 최초공개로 선보인다. 앞으로 매주 토요일 밤10시에 1회부터 순차적으로 풀(FULL)영상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소라의 프로포즈'는 국내 공개음악방송의 새로운 장을 연 프로그램으로, 19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 한국가요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K-POP 클래식이라 할 수 있다. 1996년부터 2002년까지 방영된 장수 프로그램인만큼 총 273회의 풍부한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소구력 있는 콘텐츠 중 한가지는 ‘음악’이다. 또한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열풍은 유튜브에서도 여지없이 반영되고 있다. '이소라의 프로포즈'는 바로 이 두 가지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이소라의 프로포즈'에는 김건모의 데뷔무대, 박완규 레전드 라이브 등 추억의 영상은 물론이고 장국영, 여명, 스콜피온스, 리차드막스 등 예상치 못한 해외스타까지 만나보는 재미가 있다. 두 눈으로는 스타들의 풋풋하던 시절을, 두 귀로는 추억 속 노래를 감상하며 그때 그시절의 감성으로 돌아가보면 어떨까. 3040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그 시절을 겪어보지 못한 1020 세대에게는 ‘뉴트로’의 감성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다.

지난 5월 13일 개국한 KBS 유튜브 채널 ‘깔깔티비’는 '이소라의 프로포즈'외에도 '공포의 쿵쿵따', '위험한 초대', '골든빌리지(금촌댁네 사람들)', '쟁반노래방' 등 KBS의 레전드 예능을 한데 모아 클립영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쇼/버라이어티/음악방송/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프로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KBS 예능전문 유튜브채널 ‘깔깔티비’는 KBS홈페이지와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마이케이(myK)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