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고소, “전 에이전트 라면CF 모델료 빼돌려…재판 진행 중”

입력 2019-05-31 14: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이매진스

류현진 고소, “전 에이전트 라면CF 모델료 빼돌려…재판 진행 중”

류현진(32·LA 다저스)이 전 에이전트를 고소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류현진이 전 에이전트 전모 씨부터 사기 피해를 당해 고소했다는 내용이다. 이미 검찰은 류현진의 전 에이전트 전모 씨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긴 상태다.

법조계에 따르면 전 씨는 사기,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행사 등의 혐의로 지난해 말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의해 불구속 기소됐다. 관련 재판도 지난달 22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처음 열렸으며 내달에도 공판이 열릴 예정이다.

전 씨는 류현진의 에이전트로 활동하던 2013년 말 류현진의 라면광고 계약 금액 일부를 중간에서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전 씨는 실제보다 작은 금액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류현진을 속여 차액을 가로챈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피해 사실을 알게된 류현진이 수사당국에 전 씨를 고소했다.

전 씨는 야구단 통역관 출신으로, 야구 선수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에이전트로 활동한 인물이다. 특히 미국 유명 에이전트인 스캇 보라스의 보라스코페레이션에서 아시아 담당 이사직을 수행하며 유명 야구선수들의 해외 진출 등을 돕는 등 야구팬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전 씨는 2013년부터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한 류현진의 계약 과정에도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 2012년 11월 LA다저스 입단 계약 체결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는 보라스 에이전트와 배석하기도 했다.

하지만 동행관계는 류현진이 라면광고 계약을 체결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류현진은 2014년 초 현 소속사인 에이스펙코퍼레이션에 둥지를 텄다.

류현진이 고소한 전 씨에 대한 2번째 재판은 내달 24일 열릴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