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강연료 논란 “2시간 강연료가 1550만원? 비상식적”

입력 2019-06-05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제동 강연료 논란 “2시간 강연료가 1550만원? 비상식적”

방송인 김제동이 강연료 논란에 휩싸였다. 김제동이 대전 대덕구청 초청 강연(약 2시간)에 강연료로 1550만 원을 받았다고 전해지면서다.

대전 대덕구는 15일 한남대학교 성지관에서 관할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김제동의 강연을 진행한다. ‘대덕구와 김제동이 함께하는 청소년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김제동이 ‘사람이 사람에게’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고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문제는 김제동의 강연료다. 김제동에게 강연료로 1550만 원이 지급됐다고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대덕구는 지난해 청소년 아카데미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희망 강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김제동이 가장 많아 초청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덕구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재정이 열악한 대덕구가 김제동에게 높은 강연료를 주는 것은 비상식적인 일이라고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입장문을 통해 “대덕구는 재정자립도 16%대의 열악한 재정 상태로 자체 수입으로는 구청 공무원 월급도 겨우 주고 있다”며 “1550만 원을 주면서까지 김제동 씨를 강사로 모셔오는 것은 대덕구청장의 비상식적인 행태”라고 밝혔다.

이어 “김제동에게 줄 1550만 원이면 결식 우려 아동 급식을 3875번 먹일 수 있고 소득주도성장으로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잃은 청년들을 한 달간 12명이나 고용할 수 있는 돈”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