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입력 2019-06-24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생의료재단 임직원과 자생봉사단 단원들이 21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2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잠실자생한방병원의 신민식 병원장을 비롯한 자생의료재단 임직원, 자생봉사단 30여명은 봉사활동에 앞서 현충탑에서 조국을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들을 기리며 참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묘역으로 이동해 주변 쓰레기와 시든 꽃, 잡초 등을 제거하고 묘비를 닦으며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자생의료재단은 국가 유공자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분위기가 사회에 전반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하며 2017년부터 매년 현충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의료지원 선포식’을 개최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독립유공자와 후손 100명의 척추·관절 건강을 보살피고 있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활동의 기틀은 독립운동 정신과 약자에 대한 연민·인술에 바탕을 두고 있다”며, “나라를 지키는데 힘쓴 영웅들의 유지를 이어받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살피고 돕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