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시험, 마무리 학습은 역시 ‘오답 점검’

입력 2019-06-25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2회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다. 특히 오는 7월 시행되는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의 경우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태다.

남은 기간도 촉박하지만 해당 자격시험이 더욱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마지막 절대평가 시험이기 때문이다. 내년부터 치러지는 제23회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되면서 사실상 쉬운 합격의 기회는 올해가 마지막이다.

그러나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에게 있어 상대평가 전환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합격하기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반대로 자격증 취득의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적은 수의 내년도 회차 합격생들과 취업 시장에서 함께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올해 합격하기만 한다면 변화하는 흐름에 따른 최대 수혜자가 될 예정인 것이다.

이와 관련 에듀윌에서는 주택관리사 ‘수험생이 자주 틀리는 120제’를 정리해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전했다. 6938명의 수험생이 열광한 2019 에듀윌 모의고사 기출문제 중 틀리기 쉬운 문제만 엄선한 것이다.

주택관리사 전문 교수진이 산업인력공단의 출제 방식에 맞춰 출제한 해당 문제들은 이미 에듀윌 모의고사 연구 집단으로부터 난이도 및 적합성 등이 검증된 문제들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실전 모의고사 중 오답률이 높은 문제만 엄선한 만큼 시험 직전 빠르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마무리 학습에 유용할 것”이라며 “기존 문제를 삼분의 일로 압축해 3시간이면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