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 후 취업을 위한 정보는 어디서?

입력 2019-06-28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공동주택의 운영·관리·유지·보수 등을 실시한다. 또한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하며 공동주택의 공용부분과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 관리 및 안전 관리하며 주택관리 서비스를 수행한다.

정부의 3기 신도시 개발 정책과 다양한 복합건물의 증가로 주택관리사에 대한 수요 및 자격증 취득 희망자도 증가하고 있다. 1차 시험의 경우 응시 인원도 지난 2013년 1만8387명에서 지난해 2만1788명으로 약 18%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반해 합격률은 최근 3년 평균 14%대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치열한 시험을 치르고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 앞에는 취업이라는 뜨거운 경쟁이 기다리고 있다. 제2의 인생 혹은 직업을 생각하고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은 자격증 시험 합격 이후 취업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렵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초보 주택관리사가 자격증 취득 이후 업무에 필요한 실무 내용은 물론 취업 정보 확인 및 자기소개서 등 취업 과정 전반을 지원하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합격생에게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기업별 면접 기출문제가 들어있는 취업 가이드를 제공해 주택관리사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채용 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무 과정에서는 시설관리와 노무관리, 회계 관리 등의 세부사항도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